꿀에 대한 계몽

진짜꿀 vs. 가짜꿀




6 thoughts on “꿀에 대한 계몽

  1. admin 글쓴이


    꿀은 굳을까요 안굳을까요?

    모든 꿀은 굳습니다.
    꿀이 굳는 이유는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1. 온도 – 가장 중요한 원인이 되며 화씨 55도에서 65도 사이에서 급격히 굳기 시작합니다.
    2. 흔들림 – 병안에서 꿀이 많이 움직이게 되면 굳는 원인이 됩니다.
    3. 꽃종류 – 어떤 꽃에서 딴 꿀은 전혀 굳지 않는 꿀도 있지만 대부분의 꽃에서 채취한 꿀은 2주정도 지나면 굳기시작합니다.
    4. 습도 – 병안의 습도가 16% 밑으로 떨어지면 꿀이 굳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걱정하실 필요없습니다, 무려 2천년전에 이집트 피라밋 안에서 발견된 꿀을 열에 가했더니 완전한 형태의 꿀이 되었다는 사실은 꿀의 놀라운 살균능력과 생명력을 반증해 주고 있습니다.

    “꿀이 굳었다면 병채로 뜨거운 물에 담가놓으시면 다시 원상복귀 됩니다.”

    또하나…
    마켓에서 판매되는 꿀들은 Pasteurized (방부제와 열처리) 가 되어서 물처럼 흐물흐물하고 오래되어도 굳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싸다고 마켓꿀 드시면 몸에 해롭습니다.

  2. beekeeper 글쓴이

    토종꿀과 양봉꿀의 차이점

    토종꿀과 양봉꿀은 똑같은 꽃에서 가져오는 꿀이기 때문에 차이점이 전혀 없습니다,
    때문에 꿀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과 영양가치도 동일하다고 볼수 있죠.

    토종꿀은 말그대로 그 지방에서 재배되는 그러니까 저희같은 경우는 캘리포니아에서 재배되는
    꿀이니까 캘리포니아 토종꿀이 되는거고 양봉장에서 재배하는 꿀이기 때문에 양봉꿀도 되는것입니다.

    이름이 바뀌었을뿐 차이점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로컬에서 채집되는 꿀이라는 희소가치 때문에 가격의 변동이 오르락 내리락 할수 있습니다.

  3. admin 글쓴이

    설탕이나 시럽이 섞인꿀 구분하는 법


    일반적으로 대형유통업체들이 시럽이나 꿀을 섞는데요
    아래의 방법은 100% 정확한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나마 알려진 방법으로는…..

    꿀을 한방울 정도 신문에다가 떨어뜨린 후에 한 하루이틀 고대로 놔둬보세요
    만약에 꿀이 신문으로 조금이라도 번지면 혼합꿀이고 떨어진 모양 그대로 있으면
    자연꿀입니다.

    100% 정확한 방법은 성분분석을 해주는 Lab 에 의뢰하여 원소분해 방법 외에는 알수있는 길이 현재까지는 아직 없습니다,
    그러니 주위분들의 카더라 통신을 신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4. admin 글쓴이

    남가주에서 생산되는 꿀종류


    캘리포니아는 사막지역이기 때문에 꿀을 생산하는 꽃이 많지 않습니다.
    많은분들이 꽃이면 다 꿀이 나오는줄 알고 계시던데, 꽃이 핀다고 꿀이 나는것은 아닙니다.
    캘리포니아에서 꿀이 나오는 꽃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Sage
    • Clover
    • Alfalfa
    • Avocado
    • Buckwheat
    • Orange Blossom

    참고로 저희 양봉장에서도 시즌에 따라 단종이 되는 꿀과 판매할수 있는 꿀이 있으니
    주문하실때 문의하시면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5. admin 글쓴이

    꿀가루는 어떤것일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꿀가루는 꿀이 아닙니다, 꿀가루는 설탕가루나 마찬가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 이유는 꿀에 들어 있는 자연성분은 일정한 비율의 수분이 함유되어 있는 액체형태로 되어 있을때에 살아있는 것이지 고체상태가 된것은 이미 그 고유성분이 파괴된 후이기 때문에 꿀의 대용식품일수는 있지만 꿀은 아닙니다.

    꿀가루라는 상품이 탄생된 이유는 꿀은 그 무게때문에 대량유통에 상당한 제한을 받을수 밖에 없을뿐만 아니라 그렇게 되면 운송비용이 많은 지출로 소비되기 때문에 그 무게를 줄이기 위해 인위적으로 만들어낸 가공식품입니다, 만약에 꿀가루가 정말 꿀이라면 우리가 중학교 과학시간에 배운 “질량 보존의 법칙”에 의해 질량이 줄었다 하더라도 무게는 같아야 합니다 하지만 꿀가루는 질량은 많아도 무게는 적기때문에 꿀이 아니라는 증거가 자연스럽게 증명되는것 입니다.

  6. admin 글쓴이

    선인장꿀???

    선인장과의 식물은 꿀을 생산하지 않는 과 입니다, 꽃이라고 해도 꿀을 생산하는 꽃이 있고 생산하지 않는 꽃으로 분류가 됩니다만 선인장과는 분명히 꿀을 생산하지 않는 과에 속합니다, 저희도 선인장꿀이 있다고 해서 선인장에서 꿀이 나는줄 알고 선인장 100 그루를 사다가 농장 Fence 둘레에 걸쳐 심어보았습니다만 꿀은 전혀 나오지 않았습니다.

    선인장에서 꽃이 필려면 그해에 강우량이 대단히 많아야 하며 사막에서 피는 선인장꽃이 꽃을 피운다 한들 하루만에 시들어 버리는것이 상식입니다 그래서 선인장에서 꿀이 “설령” 나온다 할지라도 상품으로 제조되기에는 말도 안되는 양이기 때문에 있을수 없는 일입니다.

    저희가 분명히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선인장에서 꿀이 나온다는 증거가 어디에 있다면 확인을 시켜줄 분이 필요합니다, 혹시 특정 선인장에서 나올수도 있는 문제이기 때문이죠, 벌이 선인장에 앉아 있다고 꿀을 빼내는것이 아닙니다, 벌은 다리에 미각을 분별할수 있는 감각이 있어서 부지런히 돌아다니면서 이꽃 저꽃에 앉아보아 꿀이 나오면 자기 배에 저장하고 그렇지 않으면 다른곳으로 이동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벌이 선인장에 앉아 있다고 거기서 꿀이 있다고 볼수 없기 때문에 만약에 저희 고객분들이나 상인 또는 과학 선생님, 생물 선생님들이 선인장에 꿀이 나온다는 증거가 있다면 저희들에게 한번 확인을 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저희도 “아리조나 선인장꿀” 에 대한 진실을 알고 싶은 사람중에 한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